게시판 뷰
「음주조장환경 개선 협의체」출범 및 1차 회의 개최
등록일
2018.02.05
조회수
273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_민관협력으로_음주조장_환경_개선방안을_논한다.pdf

민ㆍ관 협력으로 음주조장 환경 개선방안을 논한다.
- 「음주조장환경 개선 협의체」출범 및 1차 회의 개최-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리 황택상)은「음주조장환경 개선 협의체」를 구성하고, 2월 2일(금)에 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사회는 하루 평균 13명이 음주로 인해 사망하고, 음주로 인한 사회 경제적 비용이 9조 4천억 원(‘15년 건강보험정책연구원)에 이를 정도로 알코올*로 인한 폐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 알코올은 국제암연구소(IARC)이 발표한 1군 발암물질(´16년)

이에 협의체 운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음주조장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합리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협의체는 한국중독정신의학회, 한국광고학회,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등 중독ㆍ보건ㆍ광고 관련 학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국립암센터 등 연구기관, 한국소비자연맹 등 청소년ㆍ소비자 보호 단체를 비롯하여 관련 단체에서 추천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향후 월 1회 정기 회의를 통해 주류광고나 공공장소 금주 등 국내외 주류규제 정책사례나 개선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향후 중ㆍ장기적 주류규제 추진 기반을 마련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협의체 위원으로 참여하는 인제대학교 보건대학원 김광기 교수는 "우리나라는 음주에 대해 매우 관대한 문화가 팽배한 상황으로,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민관 협의체를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보건복지부 권준욱 건강정책국장은 "각계 전문가가 모인 만큼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폐해를 줄이기 위한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http://www.mohw.go.kr/react/al/sal0301vw.jsp?PAR_MENU_ID=04&MENU_ID=0403&CONT_SEQ=343790&page=1



회원사 로그인 KOREA WINES & SPIRITS IMPORTERS ASSOCIATION

로그인

회원사 아이디(이메일) 변경을 원하실 경우 협회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패스워드(접속코드) 찾기

회원사 패스워드를 찾으실 경우
협회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